• 구글 홈 판매 상점에 대한 사용자 반응 평가 • 1:1 사용자 조사 (shop-along)으로 진행 • 판매 부스의 정보성, 구성, 주변 판매 부스와의 차별점, 사용자들의 첫인상, 활용 용도 및 정보 구성에 대한 만족도 등에 대한 평가 검증
Global Project
Jean 온라인 쇼핑 경험 조사
Summary
• Jean(청바지) 쇼핑 경험자를 대상으로 리바이스 웹사이트의 구성에 대해 1:1 평가를 진행 • 실제 쇼핑하려고 계획된 상태에서 진입하는 방식 및 시선을 끄는 컨텐츠, 구매력 등에 대해서 데이터 수집 • 사이트 개선 사항 도출
Global Project
Facebook 한국 사용자의 뉴스 피드 및 비디오 콘텐츠 사용행태 연구
Summary
• Facebook 한국 사용자들의 사용 행태 분석 및 주요 Needs & Pain Point 도출 • Teenager, University Student, Young Professional, 35 Over Group에 대하여 FGI, 1:1 Intercept Interview 등의 방법을 통하여 실제 사용 행태를 관찰하고 관련 VOC를 수집, Insight를 도출
Global Project
Visa 카드 평창올림픽 쇼핑 허브 관련 쇼핑 행태 조사
Summary
• 평창 올림픽에 쇼핑 허브를 구성하려는 Visa 카드에서 올림픽에 방문한 관람객들이 쇼핑 허브를 쉽게 접근하고 쇼핑할 수 있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국내 쇼핑 행태에 대한 조사 진행 • 국내 쇼핑 행태를 보고자 shop along 및 스포츠 관람 경험이 많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FGI 진행 • 쇼핑 허브 구성에 대한 Insight 및 방향성 수립
Global Project
HP’s Support Forum Site 사용성평가
Summary
• 해외 의뢰한 프로젝트로써 한국 사용자를 대상으로 사용성 평가 진행 • HP 고객 커뮤니티 사이트의 UI에 대한 사용성 평가로 Morae 프로그램을 통해 사용행태를 분석함
Global Project
글로벌 운전자 행동 연구 및 HMI UX 아이디어 발굴
Summary
• 연령 운전자를 대상으로 Video Ethno.와 Shadowing & Interview를 실시하여 운전 행동 관찰 및 이슈 검증하여 운전자의 UX 잠재 니즈를 도출 • 타켓 운전자 행동 모델 구축 • 국내/미국/유럽이 함께 Global Idea Workshop을 통해 HMI UX Idea 제안
Global Project
Global Gesture UI Study
Summary
• Next TV의 새로운 인터랙션인 제스처 방식 연구 • 참여하는 모든 국가에서 동일한 Task들을 가지고 동시 다발적으로 진행됨 • Global한 Gesture와 국가별로 특징적인 Gesture를 구분, 데이터화하여 향후 Gesture 인식 가능한 TV 구현에 적극 이용할 계획